[FASTCAMPUS]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UIUX 인강 100% 환급 챌린지 21회차 미션

문도하 2020. 11. 22. 19:15

 

 

 

 

 

 

 

 

 

21 회

11/22

 

빠이야~~~

 


03. UI 디자인

 

클립 11.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초 - 03. 레이아웃과 그리드 시스템 - 1

 

기기의 레이아웃과 그리드 시스템 모두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material.io

실제 픽셀로 쓸때는 x3를 해야 한다. 

 

실제 안드로이드 dp 사이즈와 아이폰의 사이즈는 다름 !

 

 

포토샵에서 자주 쓰는 기록 8 이하는 가능 : 8의 배수로 진행

8배수 깔아놓고 진행하게 됨

 

 


클립 12.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초 - 04. 레이아웃과 그리드 시스템 - 2

 

 

밀도에 따라 dp 크기를 맞춰주어야 한다. 

 

Colume Guide, Gutter

 

 

 

Padding and margins tend to confuse a lot of people because they seem to refer to the same thing. They both have to do with setting the ‘white space’ around and between elements. Here's the difference.


클립 13.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초 - 05. 컬러시스템

app의 primary, secondary color가 뭔지 정해야함 

 

 

 

앱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컬러

secondary는 선택으로

 

 

Color Tool 

각 컬러가 담당하는 부분이 있음

The Material Design color system can help you create a color theme that reflects your brand or style.

 

material.io/design/color/the-color-system.html#color-usage-and-palettes

 

Material Design

Build beautiful, usable products faster. Material Design is an adaptable system—backed by open-source code—that helps teams build high quality digital experiences.

material.io

 

 

A sample primary and secondary palette

1. Primary color
2. Secondary color
3. Light and dark variants

 

 

색깔을 하나 골라서 어둡게 밝게 쓰는지에 따라 천차만별의 색깔이나옴 

 

Surface, background, error colours 

 

 

 


~21회차 소감~

 

내가 미래에 만들게 될 어플은 무슨 색깔일까..(행벅한 상상)

 

 

https://bit.ly/32gSY1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