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CAMPUS]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UIUX 인강 100% 환급 챌린지 6회차 미션

문도하 2020. 11. 7. 01:35

 

 

어느덧 6회차! 

 

 

UIUX 인강, UX/UI 디자인(2020) 올인원 패키지 Online. 수강 후기 6회차 미션

 


(안돼 벌써 마지막 강의라니 ㅠ)

 

 

 

 

 클립 15 Ch 05. UX디자이너가 일하는 방법 - 01. UX 업무 프로세스 알아보기

// 좋은 디자이너 되는 방법

 

 


Spectrum of Empathy

 

 

 

 

 

1. 디자이너로서 꼭 갖추어져야 하는 부분은 '공감' '감정이입'이다. 

노력과 이해/참여가 함께 상승해가면서 애정까지- COMPASSION 

사용자에 공감하는 것은 디자이너의 숙명이라는것 잊지 않기

 

 

2. 좋은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글과 reference들을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

 

3. 다양한 variation을 활용해 본인만의 디자인을 만든다. 

 

 

UX 디자이너란? 협업이다. 

혼자 잘해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 힘들다.

팀웍을 가지고 팀원의 역량을 뽑을 수 있는 사람

가장 어려운 것은 창의성. 노력과 경험을 많이 해야 하는 뿐이다.

굉장히 어려움

 

창의란 새로운 걸 만드는 건데 이건 어렵기 때문에 두개를 붙여서 새로운 걸 만들어내는 것 

합성이 아니라, 서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두 가지를 연결시킬 수 있도록 공통점을 찾아야 한다.

속성을 찾아 공통된 속성을 찾아 합쳐야 한다. 

예: 아이콘과 물컵의 공통점은? 아이콘은 정보를 담고 물컵은 물을 담는다. 

이런식으로 공통점을 만들기 

 

두개가 합쳐지면 또다른 새로운 것이 나올 수 있음 

 

 

 

 

새로운 곳에서 영감을 받고 이걸 적용 이 세 가지를 끊임없이 진행해야지 좋은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 

 

(강사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강의 스샷!

 

클립 01. 강사 소개

Q. 무엇을 배우게 되나요? 

UX 방법론과 모델링 그리고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니즈와 맥락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을 도출하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Q. 디자이너의 역할이란?

 

 

 

 

 

제품의 시각적인 부분을 아름답게 진행하는 걸 넘어서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 위한 작업

 

디자이너가 제품에 끼치는 영향 또한 매우 크다. 

 

If I had asked people what they wanted, they would have said faster horses - henry ford.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기는 매우 어렵다!

 

굳이 디자인 아니더라도, 양꼬치 기계처럼!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 = UX 

UX 사용자를 이해하는 강력한 도구다.

 

 

 

 

 

 

추천 책 - 

 

 


 

 

 

 

클립 02. 용어정리

실무에서 쓰이는 UXUI 필수 용어 정리 (1)

 

 

1. Fidelity 

Fidelity: 충실도, 묘사/표현의 정도를 나타냄.

Low Fidelity: 최소한의 구성요소는 다 갖추고 있는 정도

High Fidelity: 완성에 거의 가까운 형태 

 

 

 

 

 

 

2. Wireframe

기획 단계에서 주로 제작되며, 각 페이지들의 정보와 UI 요소등에 대한 배치를 표현한다. 와이어프레임에서 시나리오, 컨텐츠 설명 등이 첨부되면 스토리보드가 된다. (Low Fidelity)

 

 

 

 

 

 

 

 

3. Storyboard

서비스의 각 페이지 구성요소나 콘텐츠의 설명 및 페이지간의 이동 흐름, 로직 등을 기술한 문서

= 화면 설계서, UI 문서, 스펙문서, 기획서, MMI(Man Machine Interface, Wireframe) 

사용자가 서비스와 어떤 컨텍스트에서 인터랙션을 하는지 시각적으로 시나리오를 표현한다. 

 

 

 

 

 

 

 

4. Mockup 

디자인, 데모 시연 및 평가를 위한 서비스/제품의 디자인. 일반적으로 최종 버전의 디자인이 되는 경우도 많다. 

(Medium to High Fidelity) 

 

 

 

 

 

5. Prototype

서비스에 대한 기능 및 사용성 등의 테스트를 위해  제작되는 동적인 모형. 개발자 디자이너 사이의 시각적인 커뮤니케이션 툴이 되기도 하고 사용성 테스트에 종종 사용되기도 한다. 

 

 

 

 

 

 

 

6. Affordance

사용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인지했을 때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거나 디자이너의 의도대로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의미 

 

 

 

 

 

 

 

 

7. IA (Information Architecture)

제품, 서비스를 구성하는 정보의 구조와 우선순위, 흐름의 설계 등의 흐름

 

 

 

 

 

 

 


~ 6회차 소감 ~

 

 

 

두번째 강사님과의 수업 시작 ! 주말에 들으니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패스트캠퍼스 UIUX 인강 6회차 미션 완성 🔥

 

 

 

 

 

https://bit.ly/32gSY1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