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 UI 디자인
클립 20. 스케치를 활용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 03. 아이콘 디자인 - 2

default 값 지정 -> 보더가 지정되지 않은 값으로 만들어진다.
shadow


은은하게 조금 튀어나온 것처럼 만들 수 있음! (요즘 많이 사용하는 타입)
안쪽에도 퍼져나가는 것과 같은 스타일의 섀도우 사용이 가능하다.
사각형 외에도 다양한 원틀이 존재한다.
=
shape들의 조합 버튼 존재!
combine

layer에서 하위에 존재하는 것이 우선시된다.
레이어 순서를 바꾸면 진행 방향 역시 바꿀 수 있다.
클립 21. 스케치를 활용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 04. 아이콘 디자인 - 3

펜툴상에서 그린 모형들을 수정할 수 있음
각 포인트가 활성화되었을 때 펜 툴처럼 마음대로 바꿀 수 있음 !!!

왜이렇게 나왔짘ㅋㅋㅋㅋㅋ 하여튼 요지는 두 개 포인트를 가지고 마음대로 다양한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
그래프 구현 시 보더 값 삭제했을 때 유용한 것 = 그래프

포인트 네 개 중 하나를 클릭해 포인트를 원하는 부분에 추가할 수 있음
끊어진 지점으로 보더를 자를 수도 있다.


이것들을 실제로 만들어보기


정방향으로 만드는 게 어려웠다.
복제 해서 바로 옮길걸..
다양한 아이콘들을 만드는 연습을 계속할 것 !
스케치 툴 공부할 때 머터리얼 아이콘 24 선정해서 따라그리기 연습하고 안보고 처음부터 상상해서 그리기, 커스텀 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습하다보면 금방 는다. 시간이 있다면 앱 아이콘으로 색깔까지 도전해보길!
클립 22. 스케치를 활용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 05. 심볼과 스타일 - 1

스타일: 자주 쓰는 것들을 고정시켜놓고 이를 저장해놓은 것
등록해놓고 바로 쓰는 것
Layer 역시 비슷한 맥락.
도형, 이미지를 만드는 방식을 심볼.
text 입력 방식 - 드래그 후 영역 만들고 글씨를 쓴다.

타이틀은 직전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를 바꿔주는 등의 연습을 했다.

이런 스타일을 적용하는 스타일/레이아웃을 만듬.
~24회차 소감~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덜덜덜)
아이콘 만드는 연습을 더 해야겠다
난..똥손임을 자각하는 하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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